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 답변

     

    현재 저희 홈페이지에서 예약가능한 승선권의 종류는 총 4가지로 초특가, 특가, 실속, 일반승선권으로 나뉘어집니다.

    각 승선권에 따라 취소 및 변경 수수료, 수수료 적용기간, 예약변경 가능여부 등의 차이가 나며 좌석이 더 좁거나 체크인시의 불편함이 따른다는 등의 차등대우는 없습니다. (그린석 서비스와는 별도)

    같은 좌석임에도 불구하고 출발일자와 예약시기에 따라 선택 가능한 승선권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 답변

     

    면세품 한도는 구입한도와 면세한도로 나뉘어집니다.

     

    ①구입한도

    구입한도란, 면세점내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 최대 금액한도를 뜻합니다.

    1인당 미화 3,000달러로 이는 외국물품에 한합니다.

    국산물품의 경우에는 구입한도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②면세한도

    면세한도란, 세금없이 국내에 들여올 수 있는 물건들의 최대 금액한도를 뜻합니다.

    1인당 미화 600달러로 이는 국산, 외국물품을 모두 합한 금액입니다.

    면세한도의 경우 면세점에서 산 금액뿐만 아니라 해외의 일반 매장에서 구매한 물품까지 포함하며,

    구매하지 않고 선물로 받은 물품까지 포함됩니다.

    즉, 출국하실때 면세점에서 구입한 시계와 일본 백화점에서 구매한 화장품, 의류 등을 모두 합해서 600달러를 초과하면 과세대상이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면세가 되는 물품은 술, 담배, 향수입니다.

    이하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은 물품은 과세대상입니다.

    Ⅰ. 술

    1병. 1리터 이하. 미화 400달러 이하. 

    Ⅱ. 담배

    권련 1보루(200개피). 전자담배용 니코틴용액 20ml. 엽권련 50개피

    Ⅲ. 향수

    1병. 60ml이하.

     

    면세한도를 넘겼을 때에는 입국시 제출하는 세관신고서에 해당하는 내용을 기재하고 자진신고 할 경우,

    15만원 한도내에서 30%의 관세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답변

     

    출국하실때에 인도받으실 면세품과 관련한 문의는 면세점 고객센터가 아닌 면세품 인도장에서도 응대가 가능합니다.

    (ex.체크인 시간에 늦어 출국을 못하는 상황에서의 면세품 처리, 결항으로 인한 일자변경에 따른 면세품 인도 정보 변경)

    면세품 인도장은 출국심사가 시작되는 시간부터 업무를 시작하므로 이른 시간이더라도 연락이 가능합니다.

     

    롯데 면세품 인도장: 051-805-5095

    신세계 면세품 인도장: 051-466-8897

    동화 면세품 인도장: 051-441-9356

    신라 면세품 인도장: 051-441-9356

    두타 면세품 인도장: 051-466-8898

  • 답변

     

    현재 무통장 입금 방법은 채택하고 있지 않습니다.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 부탁 드립니다.

  • 답변

     

    예약센터를 통한 예매인 경우에는 인터넷 할인을 적용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인터넷 할인을 받기 원하시는 경우에는, 예약과 구매 모두 인터넷을 통해서 직접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답변

     

    현재 저희 JR큐슈고속선 홈페이지에서는 한 예약에 최대 7인까지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8인 이상의 예약의 경우에는 두가지 예약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유선상으로 저희 예약센터(051-469-0778)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보통운임인 대마도 160,000원, 후쿠오카 280,000원(왕복기준)이 적용되며 인터넷에서 확인하신 요금으로는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두번째, 인원수를 나눠서 인터넷으로 직접 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예약가능한 인원수에 맞추어 원하는 요금을 선택하신 후 나머지 인원은 또 다른 요금으로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인터넷으로 직접 예약을 하실 경우에는 온라인 전용 할인요금으로 예약가능합니다.

  • 답변

     

    하나의 예약번호로 함께 예약이 되어있는 경우 그 중 일부만 예약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하나의 예약에서 일부만 변경을 원하실 경우에는 변경원하시는 분의 예약을 취소한 후 새로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이 때, 수수료는 변경수수료가 아닌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혹시라도 추후 변경의 가능성이 있을 경우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각자 한 분씩 따로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 답변

     

    홈페이지에서 회원 본인 이외에 타인 예약도 가능합니다.

     

    예약하시는 분은 예약자 정보에, 실제로 탑승하시는 분은 탑승자 정보에 기입해 주세요.

    단, 탑승자 정보가 예약과 상이할 경우 탑승이 불가능하오니 탑승자의 여권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 답변

     

    후쿠오카의 경우 4~9월 스케쥴이 12월 하순에 발표되며, 10~3월 스케쥴은 6월 하순에 발표됩니다.

    예매개시일은 스케쥴 발표와 함께 공지되며 발표된 스케쥴까지 예약가능합니다. (2017.04월 승선분부터 적용)

     

    봄・여름 가을・겨울
    4~9월 승선분 10~3월 승선분
    12월 하순경 발표 6월 하순경 발표

     

    대마도의 경우 4~6월 스케쥴은 12월 하순, 7~9월 스케쥴은 3월 하순,

    10~12월 스케쥴은 6월 하순, 1~3월 스케쥴은 9월 하순에 발표됩니다.

    예매개시일은 스케쥴 발표와 함께 공지되며 발표된 스케쥴까지 예약가능합니다. (2017.04월 승선분부터 적용)

     

    여름 가을 겨울
    4~6월 승선분 7~9월 승선분 10~12월 승선분 1~3월 승선분
    12월 하순경 발표 3월 하순경 발표 6월 하순경 발표 9월 하순경 발표

     

    대마도는 타 선사와의 스케쥴 협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예정된 예약개시 일자보다 지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손님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답변

     

    ★여권 정보가 상이한 경우, 수속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여권상 영문 성함이 상이한 경우.

     

     예약 결제 완료 후 이름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스펠링의 변경은 승선인의 네임체인지가 아닌 경우에 한해서 최초 1회만 변경 가능합니다.(★전화상으로만 가능)

     

    ex) JEONG→JUNG, SOO→SU…

     

    여권상의 띄어쓰기는 붙어있는 이름과 동일하게 취급합니다. 수속시 문제없이 수속 가능합니다.

     

    *생년월일이 상이한 경우.

     

     예약결제 완료 후 생년월일 변경은 절대 불가능 합니다.

     

    *여권번호가 상이한 경우.

     

     온라인 예약>예약변경하기 창에서 직접 수정 가능합니다.(단,예약 후 일정변경이 불가능한 권종으로 예약한 경우엔 불가. 예약센터로 문의)

     

     

  • 답변

     

    네~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고객은 예약시 스텝에게 미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승선시 탑승자를 도와주는 분, 별도의 서류등이 필요한 경우, 안전상의 이유 등으로

    불가피하게 승선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1. 휠체어를 이용하는 손님

     

    2. 어른이 동반하지 않는 만 16세 미만의 고객

     

    3. 시력이 불편하신 고객, 단독보행이 힘든 고객

     

    4. 전동식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고객 
     • 안전상의 이유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5. 자동차용 차일드시트를 소지하여 선내에서의 이용을 희망하시는 고객 
     • 비틀에는 자동차용 차일드시트는 구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6. 임산부
     출산 예정일로부터 28~14일전 : 전문의 진단서, 동의서
     출산 예정일로부터 14일 이내 : 전문의 진단서, 동의서, 의사동반
     • 진단서는 승선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발행된 것으로 [선박으로의 해외여행은 지장이 없다]라는
       취지의 내용이 기재된 것을 필요로 합니다. 동의서는 각 터미널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작성부탁드립니다.
     
    7. 과도한 양 또는 무게의 수하물 소지의 고객
     • 쾌속선 특성상 과도한 양 또는 무게의 수하물의 탑승은 체크인시 승선거부될 수 있습니다.
  • 답변

     

    ※경차,장애인카드 소지자, 국가유공자카드 소지자는 요금의 50%할인가능
    ※일반은 10분당 500원씩 추가
    ※대형은 10분당 1,000원씩 추가

  • 답변

     

    2층에 로밍센터와 유료 물품보관소가 있습니다.

  • 답변

     

    2층 부산은행에서 환전가능합니다.

    오픈시간은 7:00부터 입니다.

  • 답변

     

    출국장 입장 후 출국심사를 받으시면 면세품인도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