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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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인터넷에서 구매하신 티켓 종류에 따라 변경가능 유무가 나뉩니다.
    1. 변경 가능한 티켓의 경우, 변경하고자 하는 날짜에 동일금액대의 좌석이 남아있어야만 수수료를 지불하고 변경이 가능합니다.

    출항 2시간 전까지 반드시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려는 날짜가 기존 예약보다 빠른일자인 경우 변경하려는 편의 출항 2시간 전까지 변경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수수료를 결제해야 하므로 반드시 직접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2. 변경 불가능한 티켓의 경우, 좌석이 남아 있더라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출항 전이라면 수시로 인터넷으로 조회해서 좌석을 확인하시거나, 변경없이 기존 예약대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 답변

     

    인터넷 상품의 경우, 왕복으로 예약하셨을 경우에는 편도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답변

     

    모든 승선권은 대인 기준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영유아의 경우 생년월일을 입력하셔야

    영유아 요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인 기준으로 인원수에 포함하여 예약을 진행하시고, 실제 탑승자 정보를 입력시 생년월일을 기재하시면

    구매할 승선권 가격과 기존의 영유아 요금 중에서 더 저렴한 쪽으로 반영이 됩니다.

    결제 직전 예약확인 창에서 한번 더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2개월 미만 영아의 경우 좌석을 이용하지 않으시면 무임으로 승선가능합니다.

    예약시 좌석사용을 하지 않는 쪽으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 답변

    아닙니다. 고객님!

     

    개명을 하셔서,여권 정보가 바뀌었을 경우에는 저희 예약센터로 연락 해주세요.

    정보 변경 도와 드리겠습니다.

    *예약센터 전화번호:051-469-0778 (영업시간 09:00-18:00)

  • 답변

  • 답변

     

    네! 가능합니다.

     

    여권번호 기입란은 공란으로 두고, 예약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영문성함과 생년월일 변경은 불가하므로 여권상의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 부탁드립니다.

  • 답변

     

    비틀 선내에서는 고객님들께서 좌석에 앉은 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류에서부터 화장품까지 각종 상품을 갖추어, 여러분의 이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를 열람하여 주십시오.

     

    *엔화와 원화와 혼합 사용은 삼가하여 주십시오.

     원화 가격에 대해서는 객실 승무원에게 문의해주세요.

    *상품에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취급하지 않는 편도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격 및 사양 등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7/07/01 현재

     

     

     

     

     

     

     

     

     

     

     

     

     

     

  • 답변

     

    저희 JR큐슈고속선은 선내에서 발견한 분실물에 대해서 최대 3개월까지 보관하고 있습니다.

    (음식물과 같은 부패위험이 있는 분실물은 최대 3일간 보관)

     

    발견된 장소와 분실물의 특징을 기록한 장부를 부산과 후쿠오카에서 공동으로 기재중이므로

    후쿠오카에서 분실한 물건도 부산지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분실물 확인이 될 경우에는 분실물 습득확인서를 작성한 후 수령이 가능하며 휴대폰, 카메라 등 고가의 전자기기는 추가로 신분증 복사절차가 필요합니다.

     

    혹시 선내가 아닌 출국장 면세점 등 터미널 시설 내에서 분실을 했을 경우에는 저희 측에서 보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부산항 고객지원센터 051-400-1200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답변

     

    조건부 운항이란, 정해진 시간에 출항은 하되, 운항 도중 선장님께서 위험하다고 판단 했을 경우에는

    출발지로 다시 회항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가지고 운항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파도가 높은 날이나 강풍이 예상되는 날에 시행되며, 결항으로 변경 될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출항 전날 오후 2시 이후로 발표가 되며 간혹 당일 아침에 발표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운항조건이 변경되면 즉시 고객님께서 티켓을 구매하신 예약처(ex.비틀 예약센터, 여행사 등…)에서 고객님께 직접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환・환불 등의 문의사항은 티켓을 구매하신 예약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조건부 운항이라고 해서 모든 날이 급작스럽게 결항이 되는 것은 아니며,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조금이라도 그러한 가능성이 있을 경우에는 미리 공지를 하여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출발일(티켓 개시일) 전에 조건부 운항 혹은 결항이 될 경우, 결제해주신 금액은 전액 환불처리가 되며 다른 날짜로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다른 날짜로 출발을 원하실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스스로 다시 예약을 해주셔야하며 이 때, 기존 예약과 같은 운임으로의 예약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구입처에 따라 대응법이 상이하며 위의 경우는 비틀 인터넷 사이트에서 예약해주신 분들에 한합니다.

     

     

  • 답변

     

    선내에는 도시락을 포함한 음식물을 가지고 탑승하시는 것은 가능하십니다.

    다만, 하선을 하신 후 일본 입국검사시에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기 때문에 선내에서 다 드시고 내리셔야합니다.

     

    손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뜨거운 물을 이용하는 음식(컵라면 등)을 제외하고 대체로 가능합니다.

    혹시나 반입하고자 하는 음식물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JR큐슈고속선 부산지점 051-469-0778(연중무휴 09:00~18:00)으로 연락바랍니다.

  • 답변

     

    저희 JR큐슈고속선은 손님들의 쾌적한 여행을 위해 멀미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에서는 체크인 수속시 카운터에서 제공을 하고 있으며, 부산에서는 의료법 준수를 위해 카운터에서 제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멀미약을 원하는 손님들은 선내에서 승무원에게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멀미약은 복용후 일정시간후부터 효과가 있으므로 탑승 전 출국장 근처의 약국에서 구매하여 사전에 복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선내에서 약을 제공받으실 경우 약을 무상으로 제공되지만 물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선내에서 구입하셔야만 합니다.

    이는 개인적으로 가져온 약을 드실 경우에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답변

     

    ※비동반 소아란?

    보호자 또는 성인 고객과 동행하지 않고, 단독으로 이용하는 소아고객을 말합니다.

     

    6세 미만의 소아는 보호자가 없는 경우, 단독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 답변

     

    현재 저희 홈페이지에서 예약가능한 승선권의 종류는 총 4가지로 초특가, 특가, 실속, 일반승선권으로 나뉘어집니다.

    각 승선권에 따라 취소 및 변경 수수료, 수수료 적용기간, 예약변경 가능여부 등의 차이가 나며 좌석이 더 좁거나 체크인시의 불편함이 따른다는 등의 차등대우는 없습니다. (그린석 서비스와는 별도)

    같은 좌석임에도 불구하고 출발일자와 예약시기에 따라 선택 가능한 승선권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 답변

     

    면세품 한도는 구입한도와 면세한도로 나뉘어집니다.

     

    ①구입한도

    구입한도란, 면세점내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 최대 금액한도를 뜻합니다.

    1인당 미화 3,000달러로 이는 외국물품에 한합니다.

    국산물품의 경우에는 구입한도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②면세한도

    면세한도란, 세금없이 국내에 들여올 수 있는 물건들의 최대 금액한도를 뜻합니다.

    1인당 미화 600달러로 이는 국산, 외국물품을 모두 합한 금액입니다.

    면세한도의 경우 면세점에서 산 금액뿐만 아니라 해외의 일반 매장에서 구매한 물품까지 포함하며,

    구매하지 않고 선물로 받은 물품까지 포함됩니다.

    즉, 출국하실때 면세점에서 구입한 시계와 일본 백화점에서 구매한 화장품, 의류 등을 모두 합해서 600달러를 초과하면 과세대상이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면세가 되는 물품은 술, 담배, 향수입니다.

    이하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은 물품은 과세대상입니다.

    Ⅰ. 술

    1병. 1리터 이하. 미화 400달러 이하. 

    Ⅱ. 담배

    권련 1보루(200개피). 전자담배용 니코틴용액 20ml. 엽권련 50개피

    Ⅲ. 향수

    1병. 60ml이하.

     

    면세한도를 넘겼을 때에는 입국시 제출하는 세관신고서에 해당하는 내용을 기재하고 자진신고 할 경우,

    15만원 한도내에서 30%의 관세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답변

     

    출국하실때에 인도받으실 면세품과 관련한 문의는 면세점 고객센터가 아닌 면세품 인도장에서도 응대가 가능합니다.

    (ex.체크인 시간에 늦어 출국을 못하는 상황에서의 면세품 처리, 결항으로 인한 일자변경에 따른 면세품 인도 정보 변경)

    면세품 인도장은 출국심사가 시작되는 시간부터 업무를 시작하므로 이른 시간이더라도 연락이 가능합니다.

     

    롯데 면세품 인도장: 051-810-5095

    신세계 면세품 인도장: 051-465-0181

    동화 면세품 인도장: 051-441-9356

    신라 면세품 인도장: 051-465-0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