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 답변

     

    인터넷에서 구매하신 티켓 종류에 따라 변경가능 유무가 나뉩니다.
    1. 변경 가능한 티켓의 경우, 변경하고자 하는 날짜에 동일금액대의 좌석이 남아있어야만 수수료를 지불하고 변경이 가능합니다.

    출항 2시간 전까지 반드시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려는 날짜가 기존 예약보다 빠른일자인 경우 변경하려는 편의 출항 2시간 전까지 변경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수수료를 결제해야 하므로 반드시 직접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2. 변경 불가능한 티켓의 경우, 좌석이 남아 있더라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출항 전이라면 수시로 인터넷으로 조회해서 좌석을 확인하시거나, 변경없이 기존 예약대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 답변

     

    인터넷 상품의 경우, 왕복으로 예약하셨을 경우에는 편도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답변

     

    모든 승선권은 대인 기준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영유아의 경우 생년월일을 입력하셔야

    영유아 요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인 기준으로 인원수에 포함하여 예약을 진행하시고, 실제 탑승자 정보를 입력시 생년월일을 기재하시면

    구매할 승선권 가격과 기존의 영유아 요금 중에서 더 저렴한 쪽으로 반영이 됩니다.

    결제 직전 예약확인 창에서 한번 더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2개월 미만 영아의 경우 좌석을 이용하지 않으시면 무임으로 승선가능합니다.

    예약시 좌석사용을 하지 않는 쪽으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 답변

    아닙니다. 고객님!

     

    개명을 하셔서,여권 정보가 바뀌었을 경우에는 저희 예약센터로 연락 해주세요.

    정보 변경 도와 드리겠습니다.

    *예약센터 전화번호:051-469-0778 (영업시간 09:00-18:00)

  • 답변

  • 답변

     

    네! 가능합니다.

     

    여권번호 기입란은 공란으로 두고, 예약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영문성함과 생년월일 변경은 불가하므로 여권상의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 부탁드립니다.

  • 답변

     

    비틀 선내에서는 고객님들께서 좌석에 앉은 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류에서부터 화장품까지 각종 상품을 갖추어, 여러분의 이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를 열람하여 주십시오.

     

    *엔화와 원화와 혼합 사용은 삼가하여 주십시오.

     원화 가격에 대해서는 객실 승무원에게 문의해주세요.

    *상품에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취급하지 않는 편도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격 및 사양 등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7/04/04 현재

     

     

     

     

     

     

     

     

     

     

     

  • 답변

     

    저희 JR큐슈고속선은 선내에서 발견한 분실물에 대해서 최대 3개월까지 보관하고 있습니다.

    (음식물과 같은 부패위험이 있는 분실물은 최대 3일간 보관)

     

    발견된 장소와 분실물의 특징을 기록한 장부를 부산과 후쿠오카에서 공동으로 기재중이므로

    후쿠오카에서 분실한 물건도 부산지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분실물 확인이 될 경우에는 분실물 습득확인서를 작성한 후 수령이 가능하며 휴대폰, 카메라 등 고가의 전자기기는 추가로 신분증 복사절차가 필요합니다.

     

    혹시 선내가 아닌 출국장 면세점 등 터미널 시설 내에서 분실을 했을 경우에는 저희 측에서 보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부산항 고객지원센터 051-400-1200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답변

     

    조건부 운항이란, 정해진 시간에 출항은 하되, 운항 도중 선장님께서 위험하다고 판단 했을 경우에는

    출발지로 다시 회항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가지고 운항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파도가 높은 날이나 강풍이 예상되는 날에 시행되며, 결항으로 변경 될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출항 전날 오후 2시 이후로 발표가 되며 간혹 당일 아침에 발표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운항조건이 변경되면 즉시 고객님께서 티켓을 구매하신 예약처(ex.비틀 예약센터, 여행사 등…)에서 고객님께 직접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환・환불 등의 문의사항은 티켓을 구매하신 예약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조건부 운항이라고 해서 모든 날이 급작스럽게 결항이 되는 것은 아니며,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조금이라도 그러한 가능성이 있을 경우에는 미리 공지를 하여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출발일(티켓 개시일) 전에 조건부 운항 혹은 결항이 될 경우, 결제해주신 금액은 전액 환불처리가 되며 다른 날짜로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다른 날짜로 출발을 원하실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스스로 다시 예약을 해주셔야하며 이 때, 기존 예약과 같은 운임으로의 예약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구입처에 따라 대응법이 상이하며 위의 경우는 비틀 인터넷 사이트에서 예약해주신 분들에 한합니다.

     

     

  • 답변

     

    선내에는 도시락을 포함한 음식물을 가지고 탑승하시는 것은 가능하십니다.

    다만, 하선을 하신 후 일본 입국검사시에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기 때문에 선내에서 다 드시고 내리셔야합니다.

     

    손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뜨거운 물을 이용하는 음식(컵라면 등)을 제외하고 대체로 가능합니다.

    혹시나 반입하고자 하는 음식물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JR큐슈고속선 부산지점 051-469-0778(연중무휴 09:00~18:00)으로 연락바랍니다.

  • 답변

     

    저희 JR큐슈고속선은 손님들의 쾌적한 여행을 위해 멀미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에서는 체크인 수속시 카운터에서 제공을 하고 있으며, 부산에서는 의료법 준수를 위해 카운터에서 제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멀미약을 원하는 손님들은 선내에서 승무원에게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멀미약은 복용후 일정시간후부터 효과가 있으므로 탑승 전 출국장 근처의 약국에서 구매하여 사전에 복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선내에서 약을 제공받으실 경우 약을 무상으로 제공되지만 물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선내에서 구입하셔야만 합니다.

    이는 개인적으로 가져온 약을 드실 경우에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답변

     

    ※비동반 소아란?

    보호자 또는 성인 고객과 동행하지 않고, 단독으로 이용하는 소아고객을 말합니다.

     

    6세 미만의 소아는 보호자가 없는 경우, 단독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 답변

     

    현재 저희 홈페이지에서 예약가능한 승선권의 종류는 총 4가지로 초특가, 특가, 실속, 일반승선권으로 나뉘어집니다.

    각 승선권에 따라 취소 및 변경 수수료, 수수료 적용기간, 예약변경 가능여부 등의 차이가 나며 좌석이 더 좁거나 체크인시의 불편함이 따른다는 등의 차등대우는 없습니다. (그린석 서비스와는 별도)

    같은 좌석임에도 불구하고 출발일자와 예약시기에 따라 선택 가능한 승선권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 답변

     

    1. 1.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JR큐슈고속선 부산지점으로 예약신청을 합니다.
    2.   ◆ 예약신청서에 필요사항을 기입한 후, 메일 혹은 팩스로 예약접수 (전화접수불가)
    3.       팩스:051-469-0787 / 메일: brent@jrbeetle.co.jp 혹은 jrbeetle@hanmail.net
    4.   ◆ 예약신청서는 JR큐슈고속선 부산지점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에키렌터카 안내'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5.       예약신청서 작성시에는 빈칸 없이 작성해주시고, 동승하는 소인의 만 나이도 함께 작성해주세요.

     

    2. 가예약을 접수하고 수배를 개시합니다.

      수배의 결과를 이용객에게 메일로 송부합니다.

      ◆ 수배완료의 메일은 예약 내용을 발송합니다.

     

    3. 이용 개시일의 이용시간에 하카타항 국제터미널 1층의 접수 카운터(비틀 카운터)로 방문하여 주십시오.

     

    4. 이 때 유효한 여권 및 국제면허증을 확인합니다.

      ◆ 여권과 면허증은 복사를 하게 되지만 차량 반환 후에 파기를 하게 됩니다.

     

    5. 자동차 대여 계약서의 작성

     

    6. 렌트카 이용 조건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7. 이용 대금의 지불

      ◆ 신용카드 지불만 가능합니다.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지참해주십시오.

          이 때, 신용카드는 운전자 또는 동승자의 신용카드만 결제 가능합니다.

      ◆ 이용 예정 시간을 기준으로 예정 요금이 되며 부족 금액 발생시에는 차량 반환시 정산합니다.

     

    8. 차량 확인 및 이용객에게 인계

      ◆ 차량의 흠집 등의 확인 및 네비게이션의 설명 등을 합니다.

     

    9. 차량의 반환

      ◆ 차량 반환 장소는 '하카타항 국제여객터미널'로 한정됩니다. 차량의 방치는 불가능합니다.

      ◆ 차량의 흠집 및 연료 등을 확인합니다.

      ◆ 연료는 차량의 반환 직전에 반드시 가득 채워서 반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료를 가득 채우지 못한상태에서의 반환시에는 주행거리에 따라 정산합니다.

          이 경우, 급유에 관한 수고비 및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시장가격보다 비싼 금액이 됩니다.

  • 답변

     

    에키 렌터카에서는 이용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사고 발생의 경우라도 아래의 금액을 한도로 보상이 되는 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①보험 보상제도

    대 인 배 상: 무제한 (자동차 손해 책임 보험을 포함)

    대 물 배 상: 1사고에 대하여 2,000만엔 (면책 50,000엔)

    인 신 상 해: 1명에 대하여 3,000만엔 (사망시)

                      탑승자의 자동차 사고에 따른 부상(사망, 후유장애 포함)에 대하여 운전자 과실에 관계없이 손해액을 보상하고 있습니다.

                      ※한도액 3,000만엔 (손해액 확정은 보험약관에 근거하여 보험회사가 실시)

    차 량 보 상: 시가액 (면책 50,000엔)

    ※ 단, 당사 대여 약관에 위반한 사고, 보험약관의 면책사항에 해당하는 사고 및 경찰의 사고 증명을 취득하지 못한 경우의 사고 손해액은 이용객의 부담이 됩니다.

     

    ◆ 경찰에 신고하지 않거나 영업소에 연락 하지 않은 경우 (무단합의 포함)

    ◆ 과속 및 난폭 운전 (고의 사고 등)

    ◆ 무면허 운전, 음주 운전, 약물 복용중의 운전 등

    ◆ 차량 대여 계약시, 계약서에 기재된 운전자 이외의 사람이 운전하여 일으킨 사고

    ◆ 사고가 상대방의 책임에 따른 것

    ◆ 대여 시간 무단 연장중의 사고

    ◆ 타이어 손상(펑크, 파열, 균열 등) 및 휠 파손 등의 타이어 비용, 휠 비용, 수리교환비, 차량 이송비

    ◆ 휠 캡, 부속품의 분실

    ◆ 차량 내부 오염

     

    ② Non Operation Charge(NOC)

    만일 사고, 도난, 고장, 오염, 악취 등에 따라서 차량의 수리, 청소 등이 필요한 경우, 그 기간중의 영업 보상으로써 아래의 금액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차량 반환 예정 영업소로 운전하여 반환하는 경우: 20,000엔

    ◆ 차량 반환 예정 영업소로 운전 불가 상태로써 반환되지 않는 경우: 50,000엔

    ※ 단, 당사 대여 약관에 위반한 사고, 보험약관의 면책사항에 해당하는 사고 및 경찰의 사고 증명을 취득하지 못한 경우의 사고 손해액은 이용객의 부담이 됩니다.